로그인 회원가입 모바일웹 UPDATED. 2020-01-23 11:47 (목)
양주시‚ 적극행정 선도 자치단체 선정
상태바
양주시‚ 적극행정 선도 자치단체 선정
  • 신영모 기자
  • 승인 2020.01.02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 지자체 멘토 역할 수행
▲ 양주시 청사 전경
▲ 양주시 청사 전경

양주시가 행정안전부의 ‘적극행 정 선도 자치단체’에 선정, 적극행 정 추진 노하우를 다른 지자체에 전파하는 ‘멘토’ 역할을 수행한다.

시는 행정안전부로부터 기관장 의 적극행정 추진의지와 기반 구 축, 우수사례 등을 인정받으며 광 역 3곳, 기초 13곳 등 전국 17개 적극행정 선도 자치단체에 이름을 올렸다. 경기도 내 기초자치단체에서는 양주시, 안양시 두 곳이 선정됐다. 시는 지난해 8월 적극행정 실행 계획을 수립, 전담부서와 책임관 을 지정하고 각 전담부서에 역할 을 부여하는 등 체계적인 적극행 정 운영체계를 마련했다.

이어 12월, 적극행정 운영조례 를 조기 제정하고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을 선발해 적극행정 공직문 화 확산에 총력을 기울였다. 또한 군사보호구역 내 용도변경 완화를 통해 소상공인을 보호하고 서민경제를 활성화하는 등 적극 행정 노력이 행정안전부 우수사례 에 3분기 연속 선정되는 등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선도기관 선정으로 양주시 는 적극행정 분야별 컨설팅, 인센 티브 등 다양한 지원을 받으며 선 도 자치단체의 적극행정 추진 경 험과 성과를 타 지자체에 전파하 는 멘토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이번 수상 은 시민의 이익을 증진하는 방향 으로 적극적인 행정을 펼쳐 온 노 력의 결실”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앞으로도 시민을 향하 는 적극행정을 끊임없이 모색할 뿐만 아니라 타 지자체의 멘토로 서 적극행정 문화 확산의 구심점 역할을 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