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모바일웹 UPDATED. 2020-07-10 11:09 (금)
영등포구, 2020년 신년인사회 개최
상태바
영등포구, 2020년 신년인사회 개최
  • 김현아 기자
  • 승인 2020.01.14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프닝 국악 LED 퍼포먼스 및 엔딩 신년 복 기원 퍼포먼스 등 이색 볼거리
▲ 채현일 영등포구청장.
▲ 채현일 영등포구청장.

영등포구가 구민들에게 새해 인사와 더불어 구정 방향을 공유하는 ‘2020년 신년인사회’를 14일 오후 2시 영등포아트홀에서 개최했다. 구는 2020년 경자년 새해를 맞이하여 구정발전에 기여한 각계각층의 구민을 초대하여 새해 인사를 드리고, 구민과 함께하는 영등포의 탁트인 미래를 향한 새로운 각오를 다짐하는 장을 마련했다.

국회의원 및 당협위원장과 시․구의원, 지역 기관장, 직능단체를 비롯한 1000여명의 구민들을 초청한 이번 신년인사회는 최근 유튜브 ‘서경석TV’에서 활동 중인 MC 겸 개그맨 서경석이 사회 진행을 맡았다.

행사 전 현악 4중주 공연으로 참석자들을 환영하고, 오프닝 행사로는 전통과 현대가 한 무대에 어우러지는 국악 LED 퍼포먼스를 연다. 임팩트 있는 LED 라이트 연출과 함께 2020년 구정 메시지와 소망을 기원했다.

이어서 특별 제작한 ‘구민의 바람’ 새해 영상을 선보였다. 영등포 곳곳에서 만난 구민들의 올해 이루고픈 소원 이야기를 들어보며, 2020년 한 해도 구민의 목소리를 귀 기울여 듣고 구민의 바람을 존중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다음으로, 교육․문화․경제․복지․안전 5개 분야의 민선7기 제2대 명예구청장을 구민 중에서 새롭게 위촉한다. 지역 원로들로부터 지혜와 경륜을 빌려 올해도 구민의 눈높이에서 섬기는 행정에 힘쓰겠다는 취지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의 신년사와 주요 내빈들의 신년 인사에 이어, 구립소년소녀합창단의 공연 및 구립여성합창단의 ‘구민의 날 노래’ 공연이 열렸다.

끝으로, 참석한 구민들에게 경자년 새해 풍성한 복을 나눠드리는 퍼포먼스와 함께 행사를 마무리했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지난해 50년 숙원이던 영중로를 비롯한 많은 성과들을 구민과의 소통과 협치로 이뤄냈다.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구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며, “민선 7기 3년차인 2020년에는 구민이 탁트인 영등포의 발전과 도약을 더 깊이 체감하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