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모바일웹 UPDATED. 2020-09-23 17:35 (수)
광주광역시 ‘광주시민대상 시상식’ 개최
상태바
광주광역시 ‘광주시민대상 시상식’ 개최
  • 전영규 기자
  • 승인 2020.05.21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예술 창조적 계발 및 시 명예 선양 등 공로자 선정 시상
▲ 이용섭 광주시장(맨왼쪽)과 수상 기념촬영하는 구제길 세종의료재단 이사장(가운데).
▲ 이용섭 광주시장(맨왼쪽)과 광주시민대상 수상 기념촬영하는 구제길 세종의료재단 이사장(가운데).

광주광역시는 21일 오전 광주시청 비즈니스룸에서 ‘2020년도 제34회 광주시민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광주시 시민대상은 문화예술의 창조적 계발에 기여한 공로가 있거나 시의 명예 선양과 발전에 뚜렷한 공적이 있는 자를 선정해 수상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사회봉사, 예술, 체육, 지역경제진흥 등 4개 부문의 시상식이 진행됐다.

34회 광주시민대상 수상자는 ▲사회봉사부문 구제길 세종의료재단 이사장 ▲예술부문 임원식 한국예총 광주광역시연합회 회장 ▲체육부문 홍성길 광주광역시 배드민턴협회 회장 ▲지역경제부문 이용범 ㈜프로텍 및 ㈜옵토닉스 대표이사다.

사회봉사부문 구제길 이사장은 광주 아너소사이어티 대표 등 다양한 사회봉사 활동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했고, 어려운 사회복지시설에 매년 정기적인 후원을 하는 등 나눔과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 따뜻한 복지광주 건설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예술부문 임원식 회장은 시집, 수필집 등 32권의 저서를 발간해 문학가로서 활발한 창작활동을 펼쳤으며 광주광역시문인협회 회장, 한국예총광주광역시 회장 등을 맡아 ‘시내버스 승강장 시화 조성사업’, ‘예술광주’ 발간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체육부문 홍성길 회장은 지난 2016년 통합 배드민턴협회 회장으로 취임해 제반 업무규정 제정, 각 분야별 위원회 조직 등 협회 행정 및 제도를 확립해 협회 발전에 공헌했고, 생활체육인을 대상으로 한 협회 주관의 다수의 대회 개최와 전문체육인 육성을 위한 학교 및 기업 팀 창단 장려 등을 통해 시민건강 증진과 지역 배드민턴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지역경제진흥부문 이용범 대표이사는 ㈜옵토닉스를 설립해 끊임없는 연구와 기술 개발로 군수용 레이저 광학부품 등 고부가가치 제품 생산을 통해 지역의 핵심 산업인 광산업 발전에 공헌했고, 지난 2017년 광주광역시 선정 인재육성기업, 2020년 고용노동부 선정 청년친화강소기업 등 지역 청년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시민대상 수상자들은 자신의 분야에서 최선을 다하고 광주시 발전을 위해 헌신 노력해 오신 분들이다”고 축하와 감사의 뜻을 전하면서 “시민대상 수상자들은 광주시 주요 정책들에 대해 시장에게 자문하는 광주시정자문회의 위원으로 참여하게 되는데 앞으로도 지역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광주광역시민대상은 사회봉사, 학술, 예술, 체육, 지역경제진흥 5개 분야에서 지역발전을 위해 공헌한 시민과 단체를 발굴해 시상하고 있으며, 지난 1987년부터 지난해까지 141명의 시민과 8개 단체를 시상했다.

매년 5월21일 광주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시상했으나,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으로 가족 초청 시상식으로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