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모바일웹 UPDATED. 2024-04-29 16:46 (월)
여주시 이모저모
상태바
여주시 이모저모
  • 최형규 기자
  • 승인 2020.06.04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항진 여주시장
▲ 이항진 여주시장

스마트도서관 서비스 개시

 

▲ 스마트도서관 서비스 개시.
▲ 스마트도서관 서비스 개시.

여주시 평생교육과 여주도서관은 이마트 여주점에 스마트도서관을 설치하고 2주간의 시험운영을 거쳐 지난달 29일부터 본격적인 도서대출 서비스를 시작했다. 
  
스마트도서관은 자판기 형태의 도서 대출·반납 장비로 도서관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실생활 가까운 곳에 설치된 장비를 통해 비대면으로 책을 대출할 수 있어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할 수 있는 기기이기도 하다. 
  
1억600만원의 사업비가 투입된 이 사업은 이마트 여주점이 장소를 제공하고 여주시가 기기 설치와 전기통신공사를 완료해서 신간도서 및 베스트셀러 등 500여권의 책을 비치했다. 
  
스마트도서관은 여주시립도서관의 도서관리시스템 서버와 연동되어 기기에 시립도서관 회원증을 대고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대출되며 반납은 회원증 이 없어도 책을 기계에 대면 자동 처리가 가능하다. 
  
여주시 평생교육과 이원섭 과장은 “이 사업을 통해 매일 수천 명의 시민이 생활용품 쇼핑과 지식 쇼핑을 함께 하며 시간과 수고를 아낄 수 있게 됐다.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안전한 도서 서비스를 위해 시민들의 호응도에 따라 사업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스마트도서관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여주도서관(887-331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제14기 여주시청소년참여위원회 신입위원 모집

 

여주시에서 청소년 정책자문기구로 활동하는 ‘제14기 여주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신입위원을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여주시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 정책을 만들고 추진해가는 과정에서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된 제도적 기구이다. 
  
모집대상은 청소년 정책발굴에 관심있는 중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연령의 청소년 10명 내외이며, 지원방법은 지난달 27일 수요일부터 오는 19일까지 구글 폼(링크 또는 QR코드를 이용)을 이용한 온라인 접수로 진행된다.

 

시 북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 제2차 정기회의 개최 

 

▲ 북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차 정기회의 개최.
▲ 북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차 정기회의 개최.

북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3일 북내면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2020년 제2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 날 회의에서는 2020년 상반기에 추진된 사업 성과보고를 시작으로 하반기 운영 예정인 4개 사업(폭염대비 저소득가구 에너지 복지 사업, 코로나19 피해 지원사업 대상자 선정, 어르신 튼튼실버카 지원, 추석 福바구니 사업)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이병옥 민간위원장은 “지역사회 복지 향상을 위해서 함께 모인 위원님들과 힘을 모아 복지사각지대를 적극 발굴하고, 다채로운 사업을 운영함으로써 소외된 이웃의 복지욕구를 해결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윤성 공공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서 다들 힘든 시기에 따뜻한 이웃사랑을 적극 실천하고 있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적극적인 활동으로 촘촘한 복지 안전망을 구축해서 행복하고 따뜻한 북내면을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새롭게 구성된 북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날 논의된 회의 내용을 토대로 북내면만의 차별화된 사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여주세종문화재단 
세종국악당에서 만나는 피카소와 조지 시걸 수강생 모집

여주세종문화재단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예술감상교육 ‘세종국악당에서 만나는 피카소와 조지 시걸’ 수강생을 5일부터 오는 6월 12일까지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오는 20일부터 7월 19일까지 관내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모두 120명을 모집하게 되며, 여주세종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모집할 예정이다. 수업은 매주 토, 일요일 세종국악당 연습실에서 무료로 운영한다. 

예술 작품을 오감으로 감상해보는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 초등학생들에게 현대미술작품을 감상하고, 자신만의 방식으로 새롭게 표현해보며 문화예술이론과 시각언어를 이해해보는 기회를 제공한다. 

여주세종문화재단 김해성 문화예술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현대미술을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기회와 세상을 바라보는 다양한 시각과 긍정적인 자세를 갖길 바란다”며 “문화예술교육과 현대미술에 관심 있는 여주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2020년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 운영사업’은 전국의 문예회관을 거점으로 청소년들의 문화예술 소양 및 정서 함양, 감수성 및 소통 능력 제고를 돕는 예술감상교육 프로그램이다.

 

대신면&대신실버봉사단  
이웃들 위한 사랑의 나눔봉사 실시

 

▲ 대신면&대신실버봉사단 함께 걷는 나눔봉사 실천.
▲ 대신면&대신실버봉사단 함께 걷는 나눔봉사 실천.

대신면에서는 대신실버봉사단과 협력해서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결식우려 우리 이웃들을 위한 사랑의 나눔봉사를 실시했다. 이날 나눔봉사에는 대신면장과 대신농협 조합장이 참여한 가운데 쌀국수 150상자와 행복밥상 50개를 마을별 이웃들에게 방문 전달했다. 대신실버봉사단은 43개리 마을별로 구성된 봉사단체로서 평소 1:1결연대상자를 집중관리하며 대신면과 협약해서 각종 봉사 참여로 지역복지 증진에 이바지하고 있다. 

연순흠 면장과 이옥희 단장은 “코로나19 어려움 속에서 열정적인 봉사정신으로 참여 해주신 봉사단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국난 속에서도 이웃들을 돌아보며 일상회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한목소리로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 전남교육청, 초등교사 임용에 ‘다문화인재전형’ 신설한다
  • 양천해누리복지관 20년 “미래의 청사진을 밝히다”
  • 경기문화재단, 실학박물관 개관 15주년 기념 특별기획전 개최
  • (사)한국캘리그라피예술협회 창립 10주년 기념 전시회 개최
  • 광주시 ‘2024 광주 왕실도자 컨퍼런스’ 국제적 도자 문화 대열 합류 위해 명칭 변경
  • 국립순천대 스마트농업전공 이명훈 교수 ‘농업신기술 산학협력지원 사업’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