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모바일웹 UPDATED. 2021-01-22 10:30 (금)
함박웃음 짓는 안성시 소식
상태바
함박웃음 짓는 안성시 소식
  • 고광일 기자
  • 승인 2020.09.10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보라 안성시장.
▲ 김보라 안성시장.

“기쁨 나누면 두배, 슬픔 나누면 절반”

수해복구 지역 돕기 위해 많은 이웃들 함께해…삶의 자리에서 사랑 실천하고 노력

 

기쁨은 나누면 두배가 되고, 슬픔은 나누면 절반이 된다는 말이 있다. 그래서인지 어려움이 있는 곳에는 이를 돕기 위해 물심양면으로 함께하는 많은 이웃들이 있다. 이번 집중호우와 태풍으로 많은 지역이 피해를 입은 가운데, 이러한 슬픔을 함께 나누기 위해 수많은 곳에서 도움의 손길을 펼치고 있다.

지난 9일, 안성시의 수해아픔을 함께 나누고자 3개의 단체에서 기부금품을 전달했다. 20kg 쌀 100포를 기부한 수원교구 꾸르실료 관계자는 “집중호우와 코로나19로 많은 지역주민이 힘든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이번 기부를 통해 많은 분들에게 저희의 마음이 전달되길 바라고, 저희 또한 순교 성인들의 정신을 본받아 저희의 삶의 자리에서 사랑을 실천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소상공인연합회는 마스크 2500개와 손세정제 250개를 기부하며 “수해민들의 아픔을 나누고자 MOU를 맺은 구세군자선냄비본부와 함께 기부하게 됐다”고 밝히며 “수해민들의 아픔이 하루빨리 사라질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전달식에 함께 참석한 구세군자선냄비본부 관계자는 “소상공인 물품을 통해 안성시 수해민들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며 “지원물품이 수해민들의 생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전달식을 통해 김보라 안성시장은 “어려움을 함께 나누어 주시기 위해 물심양면으로 지원해주시는 많은 분들께 다시한번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안성시 또한 다른 곳에 어려움이 있을 때 어려움을 함께 나누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공용차량 사용 바르고 투명하게,

청렴실천 노력이 아닌 생활입니다”

투명한 공용차량 사용 청렴 캠페인

▲ 회계과 재산관리팀 직원들이 투명한 공용차량 사용을 강조하며 청렴 실천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안성시 회계과는 투명한 공용차량 사용을 위해 365일 생활 속 청렴실천 추진을 강조하며 신뢰받는 행정에 앞장서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회계과 재산관리팀에서는 ‘공용차량 사용 바르고 투명하게, 청렴실천 노력이 아닌 생활입니다!’라는 슬로건으로 공용차량 사적사용 금지를 강조하는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특히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을 공용차량 안전점검의 날로 지정해서 공용차량 관리점검, 운전자 안전교육과 함께 공용차량 내 청렴실천 안전수칙을 부착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청렴실천 안전수칙에는 공적인 업무 외 사용금지, 운행 후 운행거리․주유량 체크, 운전 중 흡연 및 휴대폰 사용 금지, 불법주차 및 민원인주차장 이용금지 등 꼭 지켜야 할 운전관리요령과 청렴수칙 등을 담았다.

윤석원 회계과장은 “공용차량에 대한 예방점검 및 직원교육으로 투명한 차량관리가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회계과에서는 각 팀별로 추진할 수 있는 청렴시책을 발굴해서 생활 속 첨렴실천을 강조하고 있다”고 전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비

제3기 평생학습관 비대면 수강생 모집

안성시 평생학습관에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해서 2020년 제3기 평생학습관 비대면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지난 9일 밝혔다.

교육기간은 오는 10월 5일 개강해서 12월 25일까지 3개월간이며, 58개 강좌를 개설하고, 수강생들이 부담감 없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비대면 온라인 시스템(카카오 라이브톡 및 웹엑스)을 도입해서 운영하고자 한다.

접수대상은 만19세 이상 안성시민이고, 접수기간은 오는 11일부터 20일까지이며, 안성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s://www.anseong.go.kr/edu/main.do)를통해 접수가능하다.

기초생활수급자, 다자녀 등 면제대상자 또한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방문접수에서 인터넷접수로 변경됐으며,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신청가능하다.

선발방법은 접수인원이 초과된 과목에 한해서 9월 21일 컴퓨터로 추첨하며, 선정결과는 안성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안성시평생학습관은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비대면 교육을 원칙으로 하되 코로나19 안정 시에는 대면 교육으로 변경 운영 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 평생학습관(031-678-2274~6)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