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모바일웹 UPDATED. 2024-04-29 16:46 (월)
완도군, 소식을 한눈에!
상태바
완도군, 소식을 한눈에!
  • 전영규 기자
  • 승인 2020.12.07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우철 완도군수.
▲ 신우철 완도군수.

군, 체육시설 확충 박차 294억원 투입

군민 건강증진·생활체육 활성·전지훈련·대회 유치 등 기대

전남 완도군은 군민 건강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가용리에 다목적 실내체육관과 군외면에 근린생활형 국민체육센터를 건립하는 등 체육시설 확충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완도읍 가용리 체육공원 내에 조성 중인 다목적 실내체육관은 20년 된 농어민문화체육센터가 협소 및 노후 되고 국제규격에 미달되어 다양한 행사 유치가 어려워짐에 따라 새로운 시설 건립 필요성이 제기되어 195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서 추진한다. 

다목적 실내체육관은 지상 2층, 연면적 7136㎡, 관람석 1181석 규모로 조성되며 지난 7월 착공, 내년 12월 준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체육공원 주차난 해소를 위해 24억원을 투입해서 222대를 주차할 수 있는 주차타워도 신축하고 있다. 

다목적 실내체육관이 준공되면 군민 건강 증진을 위해 배구, 농구, 배드민턴 등을 할 수 있는 생활체육시설로 활용은 물론 전지훈련 및 2023년도에 개최 예정인 전남도민체전 등 대규모 체육대회를 유치해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군외면에는 근린생활형 국민체육센터가 들어선다.

▲ 군외면 국민체육센터 조감도.
▲ 군외면 국민체육센터 조감도.

군외면 근린생활형 국민체육센터는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25억 원을 투입, 원동리에 건립하고 있다. 지상 1층, 연면적 999㎡ 규모로 조성되며 지난 6월 말에 착공해서 내년 2월 준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아울러 도서지역 주민들의 체육 복지를 위해 노화읍(30억)과 청산면(25억)에 근린생활형 국민체육센터를 내년 말까지 건립할 계획이다. 또한 보길면에는 19억원을 투입, 부황리 일원에 운동장과 다목적 구장, 어린이 놀이시설 등을 갖춘 체육공원도 조성 중이다. 

군 관계자는 “대규모 공사로 인해 불가피하게 불편한 점들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군민 여러분께 양해 부탁드리며, 사업을 차질 없이, 속도감 있게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완도군은 완도수영장과 종합운동장, 농어민문화체육센터, 고금국민센터, 정구장, 야구장, 축구장, 역도 훈련장, 전천후게이트볼장 등 총 32개소의 공공체육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군민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체육시설 인프라 구축에 힘쓰고 있다.

 

농식품부 주관, 제3회 외식업 선도지구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완도 전복거리’ 2020 전국 우수 외식거리 선정

국내 대표 음식특화거리인 완도전복거리가 2020년 전국 우수 외식거리에 선정됐다. 

군에 따르면 농식품부 주관으로 지역 특산물에 대한 소비를 촉진하는 등 외식업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매년 개최하는 제3회 전국 외식업 선도지구 경진대회에서 완도 전복거리가 우수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우수 외식거리는 거리 경쟁력, 우수 식재료 사용, 서비스 및 환경・위생관리 분야에 대한 서류 평가, 발표 평가, 고객 만족도 및 현장 확인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서 선정한다. 

올해는 지자체의 270개 음식특화거리 중 지역 예선을 통과한 6개 지구가 경합했으며 최종 3개소(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가 선정됐다. 

특히 완도 전복거리는 지역 특산물인 전복을 활용한 전복 단품 요리, 전복 소스 등 특화 메뉴 개발, 지역 축제 개최 시 전복 소비 촉진을 위한 다양한 전복 요리 시식행사 운영, 음식점 객실・주방환경과 거리환경 개선 사업을 추진해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공직자가 업소를 매주 1회 이상 방문해서 방역수칙을 점검하는 1업소 1담당제를 운영한 코로나19 생활방역 추진 사례가 큰 호평을 받았다. 

완도 전복거리는 인근 수산물시장에서 신선하고 값싼 재료를 공급받을 수 있고 주변에는 완도타워, 장보고유적지, 명사십리 해변 등 관광지가 산재해서 외식업을 선도할 수 있는 최적의 여건을 갖추고 있다. 

한편 군에서는 민선 7기 군수 공약사업으로 완도 전복거리 명소화 사업을 통해 음식점 시설 개선 및 서비스·위생 컨설팅, 음식점 위생등급제 신청 및 모범음식점 지정 등을 추진했다. 

군 관계자는 “완도 전복거리는 신선하고 값싼 식재료 공급과 주변 에 관광지가 많고 상인들의 인심이 가장 큰 장점이며, 앞으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생활방역 활동은 물론 고객에게 한 차원 높은 맛과 서비스를 제공해서 전국 최고의 외식거리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제2기 희망완도 군민 SNS 기자단 모집

지역 널리 알리는 메신저 역할 담당

완도군은 7일부터 오는 18일까지 12일간 SNS를 통한 군민의 군정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군민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제2기 희망완도 군민 SNS 기자단’을 모집한다. 

희망완도 군민 SNS 기자단은 SNS를 통해 주요 군정과 읍면 소식을 발 빠르게 전달해서 군민과 공유하고, 관광지와 특산물 등 완도군을 널리 알리는 메신저 역할을 하게 된다. 

모집 대상은 SNS 활동이 활발하며 완도군을 적극 홍보하고자 하는 의지가 있는 완도군민(만19세 이상)이다. 기자단으로 선발되면 1년간 활동하게 되며, 군 주요 행사 참여 기회 제공 및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며 역량 강화 교육도 받게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완도군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문의는 완도군청 홍보팀(061-550-5055)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 전남교육청, 초등교사 임용에 ‘다문화인재전형’ 신설한다
  • 양천해누리복지관 20년 “미래의 청사진을 밝히다”
  • 경기문화재단, 실학박물관 개관 15주년 기념 특별기획전 개최
  • (사)한국캘리그라피예술협회 창립 10주년 기념 전시회 개최
  • 광주시 ‘2024 광주 왕실도자 컨퍼런스’ 국제적 도자 문화 대열 합류 위해 명칭 변경
  • 국립순천대 스마트농업전공 이명훈 교수 ‘농업신기술 산학협력지원 사업’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