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모바일웹 UPDATED. 2024-04-26 10:29 (금)
이천시, 제7회 ‘김경희 시장의 사이다 토크’ 진행
상태바
이천시, 제7회 ‘김경희 시장의 사이다 토크’ 진행
  • 최형규 기자
  • 승인 2023.06.15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이천DREAM 토크콘서트’ 시민참가자 모집
이천시보건소-자살예방센터 관내 ‘경찰소방 방문 간담회’ 실시
시 자살예방센터-시고용복지플러스센터, 자살예방 및 알코올중독 예방교육 실시
▲ 김경희 이천시장.
▲ 김경희 이천시장.

‘2023 이천DREAM 토크콘서트’ 시민참가자 모집

이천시는 오는 7월 6일 ‘함께한 1년, 더나은 미래를 향해!’라는 주제로 ‘2023 이천DREAM 토크콘서트’를 개최하고, 이에 앞서 6월 30일까지 시민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민선8기 출범 1주년을 맞이하여, 지난 1년간 시정운영에 대한 소회와 앞으로 시정방향에 대한 시민과의 의견공유를 위한 토크쇼 및 문화공연 등으로 구성되며, 오는 7월 6일 오후 3시에 이천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이천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이천시 홍보담당관 홍보기획팀으로 방문신청 또는 홍보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시민의 목소리를 담은 시정 운영을 위해 마련된 자리로, 오는 7월 6일 개최되는 토크콘서트에 시민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이천시청 홍보담당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제7회 ‘김경희 시장의 사이다 토크’ 창전동 고민 해결 완료

김경희 이천시장이 13일 일곱 번째 ‘김경희 시장의 사이다 토크’를 위해 창전동을 방문했다.

먼저 김 시장은 올해 창전동 주민참여 우수 사업지인 창전동 달맞이공원과 향교공원에 설치된 한옥담사업 현장과 겨울철 제설위험지인 망현산아래 급경사구간에 설치된 도로 열선사업 현장을 확인하였으며, 이천터미널 사거리 보도구역 건의 현장을 점검했다.

이후 창전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한 시민을 만나는 현장시장실을 운영하였다. 이날 8명의 시민이 방문하였으며, 소규모 공동주택 관리지원 사업 확대 등 도로·주차·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 11건의 건의사항이 접수되었다.

특히 창전동에 거주하는 주민 S씨는 창전동 지역 내 불법주정차에 대하여 거주민들의 불편을 호소하며 해결을 요청하였다. 이에 김 시장은 불법주정차 단속 CCTV 설치와 단속반 운영 등 대책마련을 주문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창전동 주민 P씨는“이천시 전체로 보면 작은 문제지만, 거주하는 우리에게는 큰 문제들이 많다”라며, “시민의 문제를 직접 듣고 해결하려는 이천시의 노고에 진심으로 고맙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김 시장은 “시민들께서 하시는 모든 말씀을 소중하게 듣겠다”라며, “모든 건의사항을 당장 해결할 수는 없지만 하나하나 꼼꼼하게 챙겨서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라며 강한 의지를 표현했다.

다음 ‘사이다 토크’ 8회는 6월 27일에 신둔면, 9회는 7월 11일 중리동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운영은 사전예약제로 진행되며 민원사항과 건의사항이 있는 시민은 개최 3주 전까지 해당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총무팀과 홍보담당관 홍보기획팀(031-645-3004)으로 접수하면 된다.


이천시보건소-자살예방센터 관내 ‘경찰소방 방문 간담회’ 실시

이천시보건소와 자살예방센터는 지난 4월~5월까지 약 2개월간 관내 파출소 및 지구대 119 안전센터를 방문하는 간담회를 진행하였다.

이번 경찰·소방 방문 간담회는 관내 22곳의 파출소과 지구대 및 119안전센터 22곳을 방문해 진행했으며, 78명의 경찰관과 소방대원이 참여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이천시에서 발생하는 자살시도자 현황 통계를 공유하고, 자살시도자나 유가족을 자살예방센터로 연계하는 협력적인 네트워크 구축을 논의했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방문 간담회를 통하여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자살위기 대상자의 조기 발굴로 자살률 감소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와 함께 이천시민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맞춤형 사업들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천시자살예방센터는 자살 고위험군 상담, 자살 예방 교육, 생명사랑치료비 지원, 자살수단통제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주변에 자살 위험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사람이 있을 때 이천시자살예방센터(031-637-2331)에 도움을 요청하면 된다. 야간 및 휴일에는 129, 1393, 1577-0199로 전화하면 언제든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시 자살예방센터-시고용복지플러스센터, 자살예방 및 알코올중독 예방교육 실시

이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부설 이천시자살예방센터는 2023년 6월 8일 이천시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취업예정자 30명을 대상으로 자살예방 및 알코올중독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자살 신호를 조기에 알아차리고 자살 위기 징후가 있는 사람을 돕는 생명지킴이(게이트키퍼, Gatekeeper) 교육과 음주현황, 음주폐해 및 절주실천 등의 알코올중독 예방교육으로 구성되었다.

생명지킴이 교육을 통해 자살을 암시하는 언어·행동·상황적 신호를 알아차리고 적극적으로 도움이 되는 방법을 안내하며, 알코올중독 예방교육을 통해 음주로 인해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점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절주실천을 위한 다양한 방법들에 대해 교육을 실시하였다.

양 기관은 “지속적인 교육활동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정신건강 증진 및 자살예방을 위해 지속적이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 전남교육청, 초등교사 임용에 ‘다문화인재전형’ 신설한다
  • 양천해누리복지관 20년 “미래의 청사진을 밝히다”
  • 전남교육청, 글로컬 독서인문교육‧미래도서관 모델 개발 ‘박차’
  • 광주시 ‘2024 광주 왕실도자 컨퍼런스’ 국제적 도자 문화 대열 합류 위해 명칭 변경
  • 경기문화재단, 실학박물관 개관 15주년 기념 특별기획전 개최
  • 국립순천대 스마트농업전공 이명훈 교수 ‘농업신기술 산학협력지원 사업’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