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모바일웹 UPDATED. 2024-04-28 16:57 (일)
연천군, 유라시아문화경제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연천군, 유라시아문화경제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 신성혁 기자
  • 승인 2023.07.16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문화관광재단 설립타당성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정책자문위원회 전체회의 개최
직원 대상 데이터 역량강화 교육
▲ 김덕현 연천군수.
▲ 김덕현 연천군수.

군, 유라시아문화경제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연천군은 13일 본관 2층 상황실에서 유라시아문화경제협회와 중앙유라시아 문화교류 축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중앙유라시아 문화교류를 통해 연천유라시아 문화예술축제를 전곡리유적에서 개최하기 위한 협력방안을 모색하는 과정에서 추진됐다.

양 기관은 ▲지역문화예술 발전 및 군 브랜드 홍보 ▲중앙유라시아 문화교류를 통한 축제 추진 지원 ▲연천군-중앙유라시아 간 경제교류 기반 마련 ▲양측의 공익적 가치 추구를 위한 사업의 상호협력 등을 약속했다.

연천군 관계자는 “유라시아문화경제협회와의 업무협약으로 중앙유라시아 문화교류를 통해국제적 문화도시로서의 상징성과 경제발전의 잠재적 가치 상승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유라시아문화경제협회는 순수 민간단체로서 중앙유라시아 지역의 우랄-알타이 언어를 사용하는 민족들과 문화예술을 중심으로 다양한 교류를 활발하게 수행하고 있다.


‘연천문화관광재단 설립타당성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연천군은 13일 군청 본관 2층 상황실에서 ‘연천문화관광재단 설립 기본계획 수립 및 설립타당성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연천문화관광재단 설립 기본계획 수립 및 설립타당성 연구용역’은 연천군의 풍부한 문화·관광자원을 효율적으로 개발·홍보할 수 있는 전문기관인 재단을 설립하기 위해 필요한 계획 수립과 타당성 분석을 하는 용역이다.

이날 중간보고회에서는 김덕현 연천군수를 비롯해 군의원, 시설관리공단 관계자가 참석해 재단사업 범위, 인력구성(안), 비용분석 검토 등에 대한 보고와 함께 질의응답 및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참석자들은 전문인력 채용으로 내실있는 인력구성과 효율적인 업무분장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군은 이번 보고회에서 나온 의견들을 반영해 용역을 추진할 예정이다.

김덕현 연천군수는 “연천문화관광재단 설립이 연천군의 문화와 관광을 하나로 이음으로써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연천군의 지역문화 및 관관진흥을 위한 다양한 문화관광사업을 기획·운영할 수 있는 재단을 설립하는 데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정책자문위원회 전체회의 개최

연천군은 지난 1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23년 제2차 연천군 정책자문위원회 전체회의를 개최했다.

연천군 정책자문위원회는 연천군의 주요 정책 수립과 시행에 각계 전문가의 의견을 청취하고 자문하기 위해 구성된 위원회로 이날 회의에는 김덕현 연천군수, 박중현 위원장을 비롯한 정책자문위원, 관계 공무원 등 40여 명이 참석해 연천군정에 접목 가능한 정책 제안 발표 등 연천군정 발전 방향을 논의했다.

위원들은 ▲민간인 통제선 해제에 관한 타당성 및 법적 검토 ▲스마트팜 공모사업 ▲인구 활력 증대 사업 ▲AI, ICT 기반 스마트 돌봄 사업 ▲문화·축제 융성 프로젝트 ▲겨울축제 발전 방안 등 13건에 이르는 정책을 제안했고 정책 실행 및 구체화를 위한 실무부서와의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했다.

김덕현 연천군수는 “이번 회의를 통해서 위원들께서 제안해 주신 정책은 연천군 정책의 고도화와 현재 연천군에서 시행하고 시책과의 융합을 통해 군정 발전을 위한 디딤돌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위원님들의 정책 제안과 자문을 반영하여 내실 있는 위원회를 운영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직원 대상 데이터 역량강화 교육

연천군은 1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데이터기반행정 활성화를 위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데이터를 활용한 과학적 행정기반 마련과 우수사례 발굴 및 적용을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공공데이터의 개방 및 활용 방안’, ‘데이터기반행정의 이해와 우수사례’ 등을 중점적으로 이뤄졌다.

연천군은 기관의 데이터기반행정 역량강화를 위해 조직과 개인의 데이터 역량수준을 측정하고 역량강화 방안 마련을 위한 역량진단을 오는 20일부터 4주간 진행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직원들이 행정업무에 데이터를 적극 활용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며 “데이터기반의 과학적 행정문화 정착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 전남교육청, 초등교사 임용에 ‘다문화인재전형’ 신설한다
  • 양천해누리복지관 20년 “미래의 청사진을 밝히다”
  • 전남교육청, 글로컬 독서인문교육‧미래도서관 모델 개발 ‘박차’
  • 경기문화재단, 실학박물관 개관 15주년 기념 특별기획전 개최
  • 광주시 ‘2024 광주 왕실도자 컨퍼런스’ 국제적 도자 문화 대열 합류 위해 명칭 변경
  • 국립순천대 스마트농업전공 이명훈 교수 ‘농업신기술 산학협력지원 사업’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