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모바일웹 UPDATED. 2024-04-26 10:29 (금)
광주시, 2023 세계스카우트잼버리 범국민 홍보단 광주시지부 출범
상태바
광주시, 2023 세계스카우트잼버리 범국민 홍보단 광주시지부 출범
  • 최형규 기자
  • 승인 2023.07.18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방세환 광주시장.
▲ 방세환 광주시장.

2023 세계스카우트잼버리 범국민 홍보단 광주시지부 출범

광주시는 15일 광주하남교육지원청에서 광주시민과 유관기관단체장 등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 세계스카우트잼버리 범국민 홍보단 광주시 지부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세계스카우트잼버리는 세계스카우트연맹에서 4년마다 개최하는 세계적인 야영대회로 우리나라는 1991년 제17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 대회(강원도)를 개최한 이후 2번째로 개최한다. 세계스카우트잼버리 대회를 2회 이상 개최한 국가는 전 세계적으로도 6개 국가뿐이다.

명예홍보단장인 방세환 광주시장은 “내달 1일부터 시작되는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가 코로나 19 이후 열리는 세계청소년들이 참여하는 행사이니 만큼 광주시 홍보단의 출범을 기점으로 시민들의 관심이 활성화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광주시는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 대회는 세계스카우트연맹이 주최하고 한국스카우트연맹이 주관하는 대회로 전북 부안군 새만금 일원에서 내달 1일부터 12일까지 열린다.


광주시청 씨름팀, 제77회 전국씨름선수권대회 입상 쾌거

광주시청 씨름팀이 11일부터 18일까지 충남 보령에서 열린 ‘제77회 전국씨름선수권대회’에서 일반부 단체전 3위에 오르는 등 총 7개 메달을 획득했다.

광주시청 씨름팀은 남자 일반부 개인전, 단체전과 선수권부에 출전했다. 대회 4일차에 일반부 단체전 3위를 시작으로, 일반부 개인전에서 김성영 선수가 경장급(75kg 이하) 2위, 김영민 선수가 용장급(90kg 이하) 3위, 문윤식 선수가 용사급(95kg 이하) 3위에 각각 이름을 올렸다.

대회 5일차부터는 고등학교, 대학교, 일반부 통합 경기인 선수권부에 출전해 오준영 선수가 소장급(80kg 이하) 2위, 박현욱 선수가 청장급(85kg 이하) 3위, 김성환 선수가 역사급(105kg 이하) 2위를 차지해 이번 대회에서 총 7개 메달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뤘다.

방세환 광주시장은 “최기선 씨름팀 감독님과 선수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광주시 위상을 높이는 데 힘써 달라”라고 말했다.


광주시, 보훈가족과 어르신을 위한 ‘조재연 춤판’ 성료

광주시는 제28회 보훈가족과 노인을 위한 조재연 춤판 행사를 15일 광주시노인복지관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이날 공연은 광주시립 광지원농악단의 농악 공연으로 시작해 한량무, 대금연주, 태평무, 선반 사물놀이 등으로 진행됐다.

광주시가 주최하고 한국무용협회 광주시지부가 주관한 이번 공연은 전통무용과 농악공연을 통해 지역의 보훈가족과 어르신들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하고 시민화합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방세환 광주시장은 “오늘 공연을 준비해 주신 조재연 단장 및 한국무용협회 광주시지부 한범택 지부장, 출연진, 단원들께 감사드리며 오늘 공연이 나라와 광주시를 위해 희생하신 국가유공자 및 어르신들의 문화적 욕구를 해소하는 자리가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시 광남2동 지보체, 방학중 결식 청소년에 밀키트 지원

광주시 광남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학교 급식이 제공되지 않는 여름방학 동안 결식이 우려되는 저소득 중고등학생들을 위해 밀키트를 지원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밀키트 지원사업을 통해 협의체는 지역 내 아동급식 지원을 받지 않는 저소득 취약계층 20명을 대상으로 17일부터 8월 18일까지 약 한 달간 1인당 12만5000원 상당의 밀키트를 지원하기로 했다.

대상으로 선정된 한 청소년은 “방학 중에는 급식이 제공되지 않아 식사가 걱정됐는데 이번 밀키트 지원으로 결식을 해결하고 균형 있는 영양 섭취를 할 수 있게 돼 감사하다”고 말했다.

탁찬길·박준호 공동위원장은 “취약계층 청소년들에게는 더 어려운 여름방학이 될 것 같아 걱정이 앞선다. 미래를 책임질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제대로 된 식사가 제공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시 쌍령동 지보체, 특화사업 ‘여름을 부탁해’ 추진

광주시 쌍령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4일 취약계층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특화사업 ‘여름을 부탁해’를 추진했다.

협의체 위원들은 이날 삼계탕과 손수 준비한 과일 꾸러미를 들고 여름철 더욱 취약한 환경에 처한 20가구를 직접 방문해 안부를 확인했다.

윤명희 쌍령동장은 “무덥고 비도 많이 오는 올해 여름이지만 부디 건강하게 지내시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음식을 준비했다. 수고한 협의체 위원들의 노고에도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쌍령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행복나눔 1인1계좌 후원금 모집을 통해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 전남교육청, 초등교사 임용에 ‘다문화인재전형’ 신설한다
  • 양천해누리복지관 20년 “미래의 청사진을 밝히다”
  • 전남교육청, 글로컬 독서인문교육‧미래도서관 모델 개발 ‘박차’
  • 광주시 ‘2024 광주 왕실도자 컨퍼런스’ 국제적 도자 문화 대열 합류 위해 명칭 변경
  • 경기문화재단, 실학박물관 개관 15주년 기념 특별기획전 개최
  • 국립순천대 스마트농업전공 이명훈 교수 ‘농업신기술 산학협력지원 사업’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