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모바일웹 UPDATED. 2024-04-26 10:29 (금)
장수군, 2023년 3분기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상태바
장수군, 2023년 3분기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 전영규 기자
  • 승인 2023.08.17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7회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 한우마당 운영
장수군, 농기계용 면세유 가격안정 지원사업 실시
로컬JOB센터, 찾아가는 일자리 이동상담소 운영
▲ 최훈식 장수군수.
▲ 최훈식 장수군수.

장수군, 2023년 3분기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장수군은 지난 14일 장수군청에서 장수군통합방위 위원 및 군경 관계자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도 3분기 장수군통합방위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올여름 집중호우로 인해 피해를 입은 산서면 피해현장을 제7733-2대대가 적극적으로 대민지원해 신속하게 피해복구가 이루어진 데 감사를 표하고, 이에 따른 호우피해 복구작전 유공자인 제7733-2대대 행정보급관 김완형 상사와 장계통합면대장인 김환 면대장을 표창했다.

이어서 2023년 을지연습 시행 계획 보고 및 기관별 참여 협조 요청과 7733부대 2대대에서는 2023년 전반기 주요성과 및 협조사항 안내도 함께 이뤄졌다.

이날 토의에서 군과 통합방위 위원, 군경 관계자들은 안정적인 통합방위협의회 운영과 함께 민·관·군·경이 협력해 통합방위태세를 확고히 다져나가자는 데에 뜻을 모았다.

장수군 통합방위협의회 의장인 최훈식 장수군수는 “이번 회의가 지역의 안보와 통합방위태세를 더욱 공고히 하는 협력의 자리가 됐길 바란다”며, “오는 8월 21일부터 4일간 진행되는 2023년 을지연습이 성공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제17회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 한우마당 운영

장수군이 오는 9월 14일부터 17일까지 4일 동안 장수 의암공원 일대에서 열리는 제17회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에서 한우마당을 운영해 관광객들에게 명품 장수한우를 선보인다.

평균 해발고도 500m 이상 고지대에서 자란 ‘장수 한우’는 청정 고원의 미네랄 성분이 풍부한 음용수와 높은 일교차의 특성 때문에 육색이 진하고 육질이 단단하다.

장수한우는 담백 고소하기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정평이 나 있으며, 각종 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에서도 다수 수상하는 등 맛과 품질을 인정받으며 ‘명품 한우’로 꼽히고 있다,

장수군은 제17회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 기간 중 고소한 맛이 일품인 장수한우를 맛볼 수 있는 ‘장수한우마당’을 운영하며 시중보다 저렴하게 장수한우를 판매하고, 소비자들이 현장에서 구매한 한우를 바로 구워 먹을 수 있는 2,500석 규모의 한우 셀프식당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장수한우마당’ 옆에서는 한우 저지방육을 활용한 육전, 한우떡갈비 등 장수한우를 재료로 한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무료 시식 행사도 진행한다.

최훈식 군수는 “제17회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에서 장수한우의 뛰어난 맛과 우수성을 직접 확인해 보시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장수한우가 대한민국 최고의 한우가 될 수 있도록 장수 한우산업을 체계적으로 육성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장수군, 농기계용 면세유 가격안정 지원사업 실시

장수군은 유가 상승에 따른 농가부담 경감을 위해 8월 17일부터 8월 31일까지 농기계용 면세유 가격안정사업 신청 접수를 받는다.

농기계용 면세유 가격안정지원사업은 관내에 주소를 두고, 면세유류 구입카드를 발급받은 농업인 또는 농업법인이 대상이며, 2023년 1월부터 2월까지 2개월간 사용한 농기계용 면세유 5종(경유, 휘발유, 중유, LPG, 부생연료유) 구입비의 일부를 지원한다.

신청기간은 오는 8월 31일까지이며, 면세유류 구입카드를 지참해 본인 주소지 읍·면사무소(산업팀)로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다만, 농기계용 면세유 가격안정지원은 최대 1만리터까지만 지원 가능함에 따라 신청서류 검토 후 보조금이 지급된다.

이수란 농촌지원과장은 “농기계용 면세유 가격안정지원이 유류비 및 농자재값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농기계용 면세유 가격안정지원사업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장수군 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063-350-2841)로 문의하면 된다.


로컬JOB센터, 찾아가는 일자리 이동상담소 운영

장수군 로컬JOB센터가 취업률 향상 및 안정적인 고용서비스 지원을 위해 지난 8월 1일부터 격주 화요일마다 장수군청 군민회관에서 주기적으로 찾아가는 일자리 이동상담소를 운영하고 있다.

찾아가는 일자리 이동상담소에서는 시간과 거리 제약으로 로컬JOB센터에 방문하기 어려운 관내 구직자의 취업 상담 및 알선을 비롯해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법, 실시간 채용정보 제공 등 맞춤형 취업 연계를 지원한다.

특히 구직자의 구직활동 인정과 실업급여 수급자들의 편의를 고려해 이동상담소 운영일을 전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 장수출장소 운영일자와 맞춰 운영하는 등 구직자 중심의 일자리 이동상담소를 운영하고 있다.

이와 함께 장수군 로컬JOB센터에서는 구직자들에게 면접비 지원을 통해 면접 기회를 강화하는 등 다양한 취업 지원 정책을 펼쳐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빈중배 민생경제과장은 “관내 구직자들이 시간과 거리 제한으로 취업 준비에 불편함이 없도록 군에서도 안정적인 고용서비스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취업 상담을 원하는 구직자는 장수군 로컬JOB센터(☏063-352-7898)로 문의하면 언제든지 다양한 채용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 전남교육청, 초등교사 임용에 ‘다문화인재전형’ 신설한다
  • 양천해누리복지관 20년 “미래의 청사진을 밝히다”
  • 전남교육청, 글로컬 독서인문교육‧미래도서관 모델 개발 ‘박차’
  • 광주시 ‘2024 광주 왕실도자 컨퍼런스’ 국제적 도자 문화 대열 합류 위해 명칭 변경
  • 경기문화재단, 실학박물관 개관 15주년 기념 특별기획전 개최
  • 국립순천대 스마트농업전공 이명훈 교수 ‘농업신기술 산학협력지원 사업’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