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모바일웹 UPDATED. 2024-04-26 10:29 (금)
여주시, 여주초 신설대체이전 학교복합시설 실시협약 체결
상태바
여주시, 여주초 신설대체이전 학교복합시설 실시협약 체결
  • 최형규 기자
  • 승인 2023.08.31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도시관리공단의 공사 전환 실무추진단 재가동
북내면, 이충우 시장과 함께하는 8월 이장회의 개최
▲ 이충우 여주시장.
▲ 이충우 여주시장.

여주도시관리공단의 공사 전환 실무추진단 재가동

여주시는 지난 30일, 여주도시관리공단 공사 전환에 따른 원활한 업무 추진을 위한 (가칭)여주도시공사 설립 추진 실무추진단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에는 박충선 감사법무담당관을 실무추진단장으로 한 14명의 실무추진단이 참석하였으며, 지난 6월 25일 여주시의회 제66회 정례회에 의결 보류된 여주도시공사 설립 및 운영조례안과 조직 변경안 및 자본금 출자 동의안 등을 세부논의 하였고, 최근 전환된 천안도시공사 벤치마킹 사례를 공유하며, 여주도시공사 설립 관련 세부 일정을 논의하는 한편 부서별 업무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실무추진단장은 회의를 주재하며 “우리시는 민선8기에 들어서면서 여주역세권 개발사업, 산업단지 조성사업, SK클러스터 산업단지 조성 등 다양한 개발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며 인구 유입과 도시 기반 시설 공급 등으로 개발수요가 증가 추세에 있는 만큼 적기에 개발사업을 체계적으로 수행하고, 기존 공단체계의 한계를 극복한 수익형 구조의 공사전환으로 경영수지 개선 및 주민복리 증진 등 선순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공사설립에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여주시는 오는 9월 예정인 제67회 시의회 임시회에서 공사 전환 조직 변경안, 출자동의안, 조례제정안이 재심사되고 안건이 의결될 경우 12월 중 공사를 설립할 계획으로, 관련 규정을 정비하는 등 공사전환을 착실히 준비 중이다.


북내면, 이충우 시장과 함께하는 8월 이장회의 개최

북내면은 지난 30일 북내면 당우행복센터에서 22개리 이장 및 북내면 기관·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이충우 시장님과 함께하는 이장회의를 개최해 시·면정홍보 및 당면 현안에 대해 협의했다.

이날 회의는 시·면정 홍보사항 안내, 건의사항 진행상황 보고, 시장님과의 간담회, 친절 캠페인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시정방향에 대한 설명과 해결책을 논의하는 시간이 되었다.

주요 건의사항으로는 북내체육공원 보수 촉구, 내룡교 선형개량공사 일정 협조, 리도 203호선 개설 건의, 신남-오학간 자전거도로 가드레일 설치 건의, 외룡리 마을회관 앞 회전교차로 설치, 주암분교 매입 및 활용 건의 등 면내 주요 관심 사항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북내면과 여주시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시해주시는 이장님과 단체장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오늘 간담회에서 전달해주신 건의사항은 적극 검토하여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여주초 신설대체이전 학교복합시설 실시협약 체결

여주시는 8월 30일 여주시청에서 경기도여주교육지원청과 여주역세권에 추진중인 여주초등학교 신설대체이전 학교복합시설의 설치에 관한 실시협약을 체결했다.

금일 협약은 여주역세권 위치한 여주초교 신설대체이전 부지에 추진 중인 학교복합시설의 건립 규모, 소유권, 설치비용, 운영에 관한 사항을 내용으로 시설의 설치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규정하고 있다.

한편, 여주시와 여주교육지원청은 시설을 좀 더 알차게 구성하기 위해 교육부에서 추진하는 2023년 학교복합시설 설치 공모사업에 지난 8월 8일 응모하였다.

9월 중순경 확정되는 이번 공모사업에 선정된다면, 연면적 약 6,500㎡, 지상 4층의 시설물로 수영장, 실내체육관, 주민 커뮤니티공간, 강의실, 돌봄공간 등 복합시설로 조성하여 학생에게는 다양한 학습공간으로, 시민에게는 복합문화·체육 공간을 제공할 수 있다.

이충우 여주시장과 한관흠 경기도여주교육청 교육장은 학생과 주민이 만족하며 함께 이용하는 시설물 조성을 위해서 상호 협조하며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 전남교육청, 초등교사 임용에 ‘다문화인재전형’ 신설한다
  • 양천해누리복지관 20년 “미래의 청사진을 밝히다”
  • 전남교육청, 글로컬 독서인문교육‧미래도서관 모델 개발 ‘박차’
  • 광주시 ‘2024 광주 왕실도자 컨퍼런스’ 국제적 도자 문화 대열 합류 위해 명칭 변경
  • 경기문화재단, 실학박물관 개관 15주년 기념 특별기획전 개최
  • 국립순천대 스마트농업전공 이명훈 교수 ‘농업신기술 산학협력지원 사업’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