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모바일웹 UPDATED. 2024-04-26 10:29 (금)
남원시, 2023 남원 세계드론제전 이륙 준비 완료
상태바
남원시, 2023 남원 세계드론제전 이륙 준비 완료
  • 전영규 기자
  • 승인 2023.09.03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늘 위에서 겨루는 위대한 레이스
▲ 최경식 남원시장.
▲ 최경식 남원시장.

# 2023 남원 세계드론제전, 프레대회로 이미 시작!

먼저 남원시는 오는 10월 본격적인 대회 추진에 앞서 지난 8월 11일부터 3일간 남원종합스포츠타운에서 ‘FAI 드론레이싱 사전(PRE)대회’를 개최, 행사의 서막을 올렸다. 

‘FAI 드론레이싱 사전(PRE)대회는 FAI가 공인한 드론레이싱 월드컵격인 대회로 ‘2023 남원 세계드론제전’을 철저하게 준비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한민국 항공협회와 한국모형항공협회가 주관, 남원시가 후원한 가운데 대회에는 6개국(한국, 중국, 일본, 대만, 홍콩, 태국)에서 70명의 선수들이 참가했다. 

선수들은 이 대회를 통해 FAI 드론레이싱 포인트를 쌓으며, 포인트 누적순위 16위안에 안착하면, 드론레이싱 챔피언십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대회는 연습비행을 시작으로 2022년 드론레이싱 포인트 1, 2위 선수들의 시상식, 룰미팅, 이틀에 거친 드론레이싱 경기로 진행됐으며, 치열한 경기 끝에 프레대에회에서 김민찬 선수가 1위를 차지했고, 이민서 2위, Michael Chi ZAFIROV(홍콩) 3위, 김민재 선수가 4위에 올랐다. 

한국선수가 1, 2, 4위를 차지하며 한국이 드론레이싱 강국임을 입증했다.  


# 창공에서 펼치는 스릴만점의 드론 레이싱 대회, 개봉박두!

‘2023 남원 세계드론제전’은 남원종합스포츠타운에서 10월 6일부터 9일까지 4일동안 열린다. ‘2023 남원세계드론제전’은 크게 ▲2023 FAI 남원 세계드론레이싱대회 ▲2023 글로벌드론산업박람회 ▲2023 대한민국 드론공연 남원페스티벌 ▲2023 남원 세계 푸드트럭 페스티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진행된다.

행사 중에는 50여개의 체험부스와 K-POP공연, 드론라이트쇼, 드론스포츠 등을 즐길 수 있다.

‘2023 FAI 남원 세계드론레이싱대회’는 국내 최초로 FAI(국제항공연맹)가 공인한 최고권위 대회로, 40여개 나라의 국가대표들이 모여 경기를 펼친다. 드론레이싱 챔피언십은 드론레이싱 선수들이 목표로하는 대회인 만큼  주목을 받고 있으며 많은 선수들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참가선수들과 드론 레이싱에 관심있는 사람들은 9월 1일부터 9월 24일까지 E-Drone Racing Cup 예선을 통해 미리 드론레이싱 챔피언십의 트랙을 만나볼 수 있다. E-Drone Racing Cup은 세계 최초로 남원시에서 열리며, 대회 등록(ereadrone.com/tournament/1)은 8월 21일부터 9월 24일 까지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예선전 기간동안 장소와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최대 12번의 비행을 할 수 있으며, 최고 기록 64위에 든 참가자는 행사기간중에 열리는 결승전에 참가할 수 있다.
  

# 국내외 드론 산업동향, 드론 박람회에서 확인하세요

그뿐인가. 이번 남원 세계드론제전에서는 항공안전기술원 주관으로 진행되는  ‘2023 글로벌드론산업박람회’도 개최된다. 

이에 ‘드론으로 하나되는 글로벌 세상’을 주제로 국제 드론산업 컨퍼런스와 같이 진행된다. 전시관은 드론·UAM 정책관, 기업관, 드론실증도시관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드론산업 컨퍼런스’는 박람회와 같은 장소에서 진행되며, 드론스포츠 및 해외 드론 정책 등의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특히, ‘2023 대한민국 드론공연 남원페스티벌’을 통해 K-POP 콘서트, 드론라이트쇼, 개·폐회식 등이 펼쳐지며 시민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분위기를 형성할 계획이다. 

부대행사로는 비행시뮬레이터, 에어로켓발사, 모형항공기제작, 메타버스 등 다향한 체험을 할 수 있는 S/W 미래채움 창작페스티벌, 남원 항공우주 체험 등 50여개의 체험부스가 들어올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국내 최초로‘2023 남원 세계드론제전’이 개최되는 만큼 남원시의 항공·드론산업의 발전과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많은 사람들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행사 준비와 홍보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 전남교육청, 초등교사 임용에 ‘다문화인재전형’ 신설한다
  • 양천해누리복지관 20년 “미래의 청사진을 밝히다”
  • 전남교육청, 글로컬 독서인문교육‧미래도서관 모델 개발 ‘박차’
  • 광주시 ‘2024 광주 왕실도자 컨퍼런스’ 국제적 도자 문화 대열 합류 위해 명칭 변경
  • 경기문화재단, 실학박물관 개관 15주년 기념 특별기획전 개최
  • 국립순천대 스마트농업전공 이명훈 교수 ‘농업신기술 산학협력지원 사업’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