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모바일웹 UPDATED. 2024-04-26 10:29 (금)
광주시, 2023년 체육인 송년의 밤 행사 개최
상태바
광주시, 2023년 체육인 송년의 밤 행사 개최
  • 최형규 기자
  • 승인 2023.12.14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 가족센터, 2023년 사업보고회 “모두家 함께” 성료
광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 보고대회 개최
광주시, 2023년 청소년안전망 운영 보고대회 성료
▲ 방세환 광주시장.
▲ 방세환 광주시장.

시 가족센터, 2023년 사업보고회 “모두家 함께” 성료

광주시 가족센터는 지난 13일 광주시청에서 한해의 사업을 마무리하며 2023년 사업보고회 ‘모두家 함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방세환 시장을 비롯한 여러 내빈과 센터 이용자 등 120여명이 참석했으며 아이들의 동요발표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2023년 사업 보고, 다양한 가족 지원 유공 표창, 활동 수기 발표, 한국어교육 수료식 순서로 진행됐다.

오영희 광주시 가족센터장은 “모든 가족이 존중받으며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그램과 다양한 가족이 함께 한 시간이 벌써 1년이 됐다”며 “앞으로도 광주시 가족센터는 가족의 기쁨, 행복 등 많은 이야기가 더욱 특별하게 담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 가족센터는 여성가족부와 경기도, 광주시가 지원하며 사단법인 한국지역복지봉사회에서 위탁 운영하는 가족복지 전문기관으로 가족관계, 가족 돌봄, 가족생활, 가족과 함께하는 지역공동체 외에도 아이 돌봄 지원 사업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 보고대회 개최

광주시는 지난 13일 곤지암리조트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 보고대회를 개최했다.

성과 보고대회는 지난 일 년 동안 수행한 광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다양한 활동과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복지 발전을 위한 협력과 소통을 위해 마련됐다.

보고대회에는 방세환 시장을 비롯해 협의체 위원 등 300여명이 참석했으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에 기여한 유공자 표창 및 우수기관 시상식을 통해 지역사회 봉사 정신과 공로에 대한 인정과 노고를 격려했다.

또한, 기관별 활동 영상 상영 및 우수기관 사례발표를 통해 참가자들 간의 활발한 소통과 네트워킹의 기회를 제공해 앞으로의 협력과 지역발전에 대한 새로운 계획들을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협의체 위원장 합창 및 초청 밴드공연과 2부 순서로 마술공연 및 노래자랑 등이 이어져 행사에 참석한 위원들에게 따뜻하고 즐거운 시간을 선사했다.

방 시장은 “성과 보고대회를 통해 지역사회 협력과 소통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확인하고 사회보장으로 탄탄한 광주시 미래를 열어가기 위한 다양한 계획과 비전을 공유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광주시는 지속적인 협업과 사회보장 활동을 통해 지역복지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시, 2023년 청소년안전망 운영 보고대회 성료

광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광주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12일 ‘2023 광주시 청소년안전망 운영 보고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방세환 시장과 소병훈 국회의원, 주임록 시의회 의장, 이자형 도의원, 황해국 서울장신대학교 총장을 비롯한 청소년안전망 소속의 청소년 관련 기관 및 단체 관계자, 1388청소년지원단, 청소년 및 양육자 등 170여명이 참석했다.

 들어줘요 소통의 마을’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지역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공적이 큰 유공자에 대한 표창과 청소년 축하공연, 2023년 청소년안전망 운영 성과보고, 체험 부스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청소년과 지역사회가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만들기 위해 광주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이용 청소년들이 직접 만든 작품과 밴드공연 속에 메시지를 담아 전함으로써 행사의 주제인 ‘소통’의 의미를 더했다.

최은희 센터장은 “광주시 청소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함께 소통하며 청소년들이 힘들어하는 그 순간에 지역사회와 함께 곁을 지키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만 9세~24세의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직접 방문(광주시청소년수련관 3층) 또는 전화(031-762-2219) 문의를 통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시, 2023년 체육인 송년의 밤 행사 개최

광주시 체육회는 지난 13일 오포생활체육공원 다목적체육관에서 ‘2023년 체육인 송년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방세환 시장을 비롯해 시 체육회 종목단체 관계자 및 선수 등 300여명이 참석해 2023년 광주시 체육인의 한해를 돌아보고 격려하는 자리를 가졌다.

방 시장은 “2023년은 광주시가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종합성적 역대 최고 성적을 달성하는 등 광주시의 체육도시 위상이 한층 더 높아지는 해였다”며 “2026년 준공 예정인 광주시 종합운동장 건립과 더불어 2026 경기도민체전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는 등 광주시 체육인들이 기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 전남교육청, 초등교사 임용에 ‘다문화인재전형’ 신설한다
  • 양천해누리복지관 20년 “미래의 청사진을 밝히다”
  • 전남교육청, 글로컬 독서인문교육‧미래도서관 모델 개발 ‘박차’
  • 광주시 ‘2024 광주 왕실도자 컨퍼런스’ 국제적 도자 문화 대열 합류 위해 명칭 변경
  • 경기문화재단, 실학박물관 개관 15주년 기념 특별기획전 개최
  • 국립순천대 스마트농업전공 이명훈 교수 ‘농업신기술 산학협력지원 사업’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