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모바일웹 UPDATED. 2024-04-26 10:29 (금)
함평군, 미래 지역발전 비전사업 추진현황 점검
상태바
함평군, 미래 지역발전 비전사업 추진현황 점검
  • 전영규 기자
  • 승인 2024.01.18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철 화재취약시설 합동안전점검 실시
2024년 ‘제1회 함평아카데미’ 성황리에 개최
특산물 육성 위해 품질 고급화 위한 특별 교육 실시
▲ 이상익 함평군수.
▲ 이상익 함평군수.

함평 미래 지역발전 비전사업 추진현황 점검

2024년 갑진년 새해 시작과 함께 함평군이 미래 지역발전 비전 사업 추진에 고삐를 바짝 조이고 있다.

지난 11일 임만규 부군수 주재로 현안 점검 회의를 개최하고, 함평 미래 지역발전 비전 사업의 조속한 실현을 위한 전략을 논의하는 등 현재까지 진행상황을 종합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 장정진 기획예산실장은 함평군을 3개 축(해양생태축, 산악녹지축, 미래성장축)을 중심으로 공간구조별 특성과 잠재력을 활용한 지역 간 균형 성장 등 조화로운 개발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아울러 현재 추진되고 있는 미래 지역발전 비전사업들을 중심으로 각 공간별 특성에 맞는 새로운 사업들이 지속적으로 추가되어 확장 발전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함평 미래 지역발전 비전사업인 주포항 어촌신활력 증진사업(116억 원), 공공승마장 조성사업(20억 원)이 최근 중앙부처 공모사업에 선정되는 등 미래 지역발전 비전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게 되었다.

이와 관련하여 미래 첨단 신도시 조성사업, AI 축산 융복합 밸리조성사업, 해양치유지구 지정 등 대규모 예산이 투입되는 핵심사업들도 관련용역 착수 등 절차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임만규 부군수는 “함평 미래발전 비전사업의 실현을 위해 600여 전 공직자의 역량을 결집해야 한다”고 밝히며, “전라남도와 유기적 협력을 통한 관련 사업이 조속히 실현되고, 주축 비전사업을 기반으로 한 파생 사업들이 화수분처럼 더해져 함평 대도약의 전기가 마련될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겨울철 화재취약시설 합동안전점검 실시

함평군은 지난 17일 겨울철 화재예방을 위해 화재취약시설에 대해 유관기관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 대상시설은 성심병원을 비롯한 6개소이며, 전통시장, 터미널, 장애인주거시설, 병원, 공연시설, 노후주택 등 화재취약시설 총 16개소에 대해 이달 말까지 함평소방서, 가스안전공사 등 화재 유관기관과 함께 시설물에 대한 현장 안전 점검을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17일 실시한 현장 안전점검에는 임만규 부군수가 전수점검 과정에 직접 참여하는 등 군민 안전에 대한 함평군의 높은 관심을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점검에서 안전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에 대해서는 현장 시정조치하는 한편, 전기콘센트 불량과 가스 미세누출 등의 지적사항에 대해서는 시설물 관리자에게 즉각 시정을 요구하는 등 단계적 조치를 진행했다.

임만규 부군수는 “군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화재취약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함과 동시에, 공동소화기보관함 설치사업과 소화기 및 단독경보형감지기 설치사업 등을 1분기 내 조속히 시행하겠다”고 말했다.


2024년 ‘제1회 함평아카데미’ 성황리에 개최

전남 함평군이 지난 16일 2024년 ‘제1회 함평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함평아카데미’는 군에서 군민들에게 다양한 주제의 폭넓은 지식 전달을 통해 군민들의 지식·교양의 함양 및 군민 누구나 함께 배우고 즐기는 평생교육을 장을 실현하기 위해 연중 진행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강연은 함평 엑스포공원 주제영상관에서 ‘물박사’로 유명한 이계호 교수를 초청해 ‘기본이 회복되어야 한다‘라는 주제로 진행됐고, 이에 암 치료 음식 등 바른먹거리에 관심 있는 250여 명의 군민들이 참석해 강연장을 배움의 열기로 가득 메웠다.

이계호 교수는 MBC ’암과 나‘, 기독교TV ’백세인생‘, 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 등 다양한 TV 프로그램을 통해 먹거리에 대해 수많은 조언을 해준 경험을 활용하여 이번 강연에서도 군민들로부터 큰 공감과 호응을 얻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군민들에게 다양한 분야의 명사를 초청해 누구나 함께 배우고 즐길 수 있는 교육의 장을 마련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 진행될 아카데미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특산물 육성 위해 품질 고급화 위한 특별 교육 실시

전남 함평군이 고품질 샤인머스켓을 지역대표 특산물로 육성하기 위해 품질 고급화를 위한 특별 교육에 나섰다.

함평군은 지난 15일 관내 포도 재배농업인, 포도연구회 등 관계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특별 교육을 수출포도 영농조합법인(대표 김용오) 내 포도 과원에서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전국적으로 샤인머스켓 생산량 급증에 따른 가격 하락 및 농가 재배 기술력 부족에 의한 생산품질 저하 등 문제가 심화되고 있어 이를 해결하기 위한 전략을 제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김용오 수출포도 영농조합법인 대표가 강사로 나서 전정요령을 직접 시연하고, 당도 향상법, 소비자 기호에 맞는 크기 조절 방법을 설명하는 등 현장교육을 진행했다.

김 대표는 “베트남, 캄보디아 등 해외 시장에서는 한국산 포도의 인기가 높다”며, “농가들이 솔선수범하여 적정 착과량을 준수하고, 과다한 영양제 사용을 줄여 훌륭한 포도를 생산하자”고 강조했다.

문정모 함평군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식품박람회 참여로 함평군 농산물을 알리고, 샤인머스켓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 전남교육청, 초등교사 임용에 ‘다문화인재전형’ 신설한다
  • 양천해누리복지관 20년 “미래의 청사진을 밝히다”
  • 전남교육청, 글로컬 독서인문교육‧미래도서관 모델 개발 ‘박차’
  • 광주시 ‘2024 광주 왕실도자 컨퍼런스’ 국제적 도자 문화 대열 합류 위해 명칭 변경
  • 경기문화재단, 실학박물관 개관 15주년 기념 특별기획전 개최
  • 국립순천대 스마트농업전공 이명훈 교수 ‘농업신기술 산학협력지원 사업’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