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모바일웹 UPDATED. 2024-04-26 10:29 (금)
여야 ‘거야 심판’ vs ‘정권 심판’ 13일간 총선 레이스 돌입
상태바
여야 ‘거야 심판’ vs ‘정권 심판’ 13일간 총선 레이스 돌입
  • 안원찬 기자
  • 승인 2024.03.28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가락시장서 출정식…“생활인 대변하는 정당”
민주 ‘대통령실 인근’ 용산서 출정식…“윤석열 심판”
제3지대, 이태원·영등포소방서·가락시장·부산 각지서 호소
▲ 지지 호소하는 이재명 대표와 한동훈 비대위원장. /뉴시스
▲ 지지 호소하는 이재명 대표와 한동훈 비대위원장. /뉴시스

여야가 28일 4·10 국회의원 총선거 공식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국민의힘은 비례대표 위성정당인 국민의미래와 함께 선거운동이 허용된 28일 오전 0시 서울 가락 농수산물시장에서 선거운동을 시작했다. 반면 더불어민주당은 오전 0시 행사를 거르고 오전 10시 대통령실 인근 용산역 광장에서 ‘정권심판·국민승리’ 선대위 출정식을 진행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국내 최대 규모 농수산물 도매시장인 가락시장에서 “이 나라의 운명을 좌우할 중요한 선거운동 기간이 시작됐다”며 “국민의힘은 땀 흘려 일하는 생활인을 대변하는 정당이고, 그런 분들이 더 잘살기를 바라는 정당”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선거는 대한민국이 전진할 것인가 후진할 것인가, 융성할 것인가 쇠퇴할 것인가, 곤경해질 것인가 불리해질 것인가를 결정하는 대단히 중요한 선거”라며 “그 전제로 범죄 세력을 심판하겠다. 그걸 넘어서야 민생과 경제를 제고해드릴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 위원장은 곧이어 같은날 오전 서울 한강벨트 등 수도권 격전지를 찾아 지원 유세에 나섰다. 그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 심판이 곧 민생이라고 역설하고 있다.

한 위원장은 한강벨트인 서울 마포구 망원시장 거리인사에서 “범죄자 세력이 여러분과 같은 선량한 시민을 지배하는 것을 막아야 한다”며 “범죄자 세력이 선량한 시민을 지배하는 것을 막아야 한다. 이조(이재명·조국) 심판해야 한다. 그것은 네거티브가 아닌 민생”이라고 강조했다.

인 위원장은 한 위원장과 함께 가락시장에서 선거운동을 시작했다. 인 위원장은 같은날 오전 광주 국립5·18민주묘지를 찾아 “5·18을 폭동으로 비하하는 것은 광주시민을 두 번 죽이는 것으로 너무 가슴 아픈 일”이라며 호남 표심을 공략했다.

이재명 민주당 대표는 같은날 오전 7시 지역구인 인천 계양을에서 선거운동을 시작했다. 그는 출근길 인사에서 “지금 정치가 잘못됐다면 바꿔야 하고, 정치를 바꾸는 일은 결국 국민들이 해야한다”며 정권 심판 동참을 호소했다.

이 대표는 이어 용산역 광장에서 열린 선대위 출정식에서도 “지난 2년의 시간은 국민에게 하루하루가 절망 고통 그 자체였다”며 “윤석열 정권 심판 열차가 국민 승리라는 최종 목적지를 향해 지금 출발한다. 윤석열 정권 심판은 대한민국 정상화와 민생 재건의 출발점”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나라를 망치고 국민을 배반한 윤 정권에게 이제 주권자가, 민주 공화국의 주인이 심판할 때가 됐다”며 “민주당은 국민의 압도적 심판 의지를 확실하게 실천하는 유용한 도구가 되겠다”고 지지를 요청했다. 이 대표는 한강벨트인 서울 중·성동갑 등에서 지원유세에 나선다.

민주당은 범야권 200석 전망을 일축하며 지지층 이완과 보수층 결집을 경계하는 모양새다.  이 대표는 ‘범야권 200석’ 전망에 “불가능한 얘기”라면서 “(과반인) 151석 하는 것도 쉽지 않다”고 강조했다.

민주당 주도 비례대표 위성정당인 더불어민주연합 대표를 맡고 있는 윤영덕 의원은 같은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출정식에서 “윤석열 정권 심판은 시대적 과제”라며 “모든 걸 걸고 압도적으로 승리해 민주주의, 민생, 평화, 미래의 퇴행을 막아야 한다”고 지지를 요청했다.

제3지대 정당들도 일제히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녹색정의당은 같은날 오전 0시 이태원 참사 현장인 서울 용산구 해밀턴 호텔 골목을 방문한 뒤 서울시청 합동분향소를 찾아 헌화했다. 김준우 상임선대위원장은 이태원 참사 특별법을 제22대 국회에서 마무리하겠다고 공언했다.

개혁신당은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소방서를 찾아 지역 치안과 소방관들의 근무 환경 등을 살펴보는 것으로 첫 일정을 시작했다.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개혁신당이 제22대 국회에 진입하면 소방공무원과 현장 공무원을 위해 예산을 최우선으로 투입하는 정치를 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새로운미래 지도부도 같은날 오전 0시 가락시장을 방문해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후 대전 대덕구 박영순 후보 선거사무소 앞에서 선대위 출정식 및 출근인사를 진행했다. 대전은 당내 가장 많은 지역구 후보자가 출마한 곳으로 ‘핵심 공략’ 지역구다.

조국혁신당은 같은날 오전 조국 대표의 고향인 부산에서 출정식을 개최했다.  조 대표는 부산 해운대구 동백섬에서 열린 출정식에서 “부산에서부터 동남풍을 일으켜 전국으로 밀고 올라가겠다”고 선언했다. 조국혁신당을 부산을 시작으로 대구, 대전, 서울로 이동하며 유세를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 전남교육청, 초등교사 임용에 ‘다문화인재전형’ 신설한다
  • 양천해누리복지관 20년 “미래의 청사진을 밝히다”
  • 전남교육청, 글로컬 독서인문교육‧미래도서관 모델 개발 ‘박차’
  • 광주시 ‘2024 광주 왕실도자 컨퍼런스’ 국제적 도자 문화 대열 합류 위해 명칭 변경
  • 경기문화재단, 실학박물관 개관 15주년 기념 특별기획전 개최
  • 국립순천대 스마트농업전공 이명훈 교수 ‘농업신기술 산학협력지원 사업’ 선정